어느덧 2019년도 끝을 향해 달려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연말을 더욱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찾고있다. 즐거운 연말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연극 또는 뮤지컬 등의 공연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의 공연 문화에서는 소설이나 영화, 웹툰 등으로 소개되었던 작품들이 공연이 되기도 하며, 자체 창작 공연으로 관객들과 교류를 하고자 하는 작품들도 무대에 올려지고 있다.

연극은 인류역사상 가장 오래된 예술로 미리 촬영된 영상을 송출하는 영화와 달리 현장에서 배우들의 연기를 직접적으로 체험하며 관객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문화 중 하나이다. 따라서 현장에서 배우와 교감을 통해 생생한 내용을 전달하는 연극은 가족단위는 물론 친구와 연인끼리 즐겨볼 수 있으며, 연말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연말을 더욱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연극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출처:예스24공연이미지(코믹연극의 진수를 보여주는 ‘행오버’)

행오버
대학로 휴먼시어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오버 연극은 독창적인 소재와 독보적인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코믹연극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4개의 호텔방에서 자던 주인공들이 한방에서 깨어나면서 시작되는 스토리의 행오버는 동명의 영화와는 또다른 스토리로 2014년 9월부터 시작하여 5년째 롱런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연말 연극으로 제격이다. 

 

출처:연극 ‘옥탑방고양이’ 공식블로그(연인과 따듯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옥탑방고양이)
출처:연극 ‘옥탑방고양이’ 공식블로그(연인과 따듯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옥탑방고양이)

옥탑방고양이
대학로 틴틴홀에서 진행되고 있는 옥탑방고양이는 창작연극 사상 최초로 8년 연속 연극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로맨스를 주제로 하는 옥탑방고양이는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 연극으로 꼽히기도 하며 연인들 사이의 공감과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한 집에 주인공 남, 녀가 우연히 같이 살게 되면서 사랑이 시작되는 내용의 옥탑방고양이, 연말에 연인과 함께 본다면 더욱 따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다.

출처:필근아소극장(실제 개그맨들이 참여하는 연극 ’백쇼’)
출처:필근아소극장(실제 개그맨들이 참여하는 연극 ’백쇼’)

백쇼(100show)
KBS 공채 개그맨들이 준비한 연극으로 100번 웃기면 끝나는 신개념 연극을 뜻하는 백쇼, 인천 필근아 소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백쇼는 TV 방송에서 보던 개그맨들이 공연으로 뛰어들어 방송에서는 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개그를 관람할 수 있다. 

출처:인터파크(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한흥신소’)
출처:인터파크(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한흥신소’)

수상한흥신소
영혼을 보는 백수 고시생의 기상천외한 비즈니스를 보여주는 수상한흥신소는 희로애락이 적절히 버무려진 웰메이드 감동, 코미디 작품이다. 신선한 소재와 탁월한 구성력을 활용하여 가족과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1편에 걸쳐 3편까지 제작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연말 연극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