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미지 제공(제 10회 ‘2019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개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아동·청소년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2019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이하 공모전)’의 접수 시작 소식을 전했다.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육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가치가 담긴 작품들을 통해 생활문화 속 성평등을 실천하고 의식을 확산하고자 매년 꾸준히 진행되어 온 국민 참여 프로젝트이다.

공모부문은 크게 일반부(대학생 포함), 청소년부(중·고등생 및 동등자격), 아동부(초등생 및 동등자격)로 나뉘며, 세부분야로는 디자인(그림일기, 그림엽서 등 포함), 자유창작(긴 글, 짧은 글 등 포함)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는 ‘성평등’이라는 주제어를 자신의 삶(자신, 일상, 관계, 대중매체, 사회 등)과 연결지어 표현하거나 성평등 실천 및 성차별 개선, 성폭력 예방 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디자인’ 또는 ‘글’의 형식으로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주면 된다.

참가 신청은 개인 또는 팀(2인 이상) 단위로 가능하며, 8월 21일(수)부터 9월 24일(화)까지 신청서와 작품(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2차 심사를 거쳐 10월 31일(목)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각 부문별(일반부/청소년부/아동부)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및 특선 등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