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트위터 (이낙연 국무총리가 2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강 몸통 시신 사건’과 관련한 경찰의 대응을 질타했다.)
출처 : 이낙연 국무총리 트위터 (이낙연 국무총리가 2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강 몸통 시신 사건’과 관련한 경찰의 대응을 질타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민갑룡 경찰청장을 불러 ‘한강 몸통 시신 사건’과 관련한 경찰의 어이없는 대응을 질타했다.

 

이 총리는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범인의 자수에 어이없게 대처한 경찰 당직근무자”라고 지적한 뒤 “ 경찰청장을 불러 사건의 전말을 보고받고 ‘국민이 납득할 만한’ 엄중조치와 세밀한 재발방지책 시행을 지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총리는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라고 덧붙였다.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 모텔직원 장대호는 지난 17일 서울 경찰청 민원실을 찾아가 자수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민원실 직원이 ‘인근 경찰서에 가라’며 돌려보내자 종로경찰서를 찾아가 자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한편 20일 오후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의를 열고 이 사건 피의자 장대호의 얼굴과 이름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신상공개위원회 심의위원 과반수가 공개에 찬성했다. 위원회는 국민의 알 권리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신상공개 기준은 △범행 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 강력범죄 사건일 것 △ 피의자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것 △ 국민의 알 권리 보장, 피의자의 재범 방지 및 범죄예방 등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할 것 등이다.

 

장대호 얼굴은 검찰로 송치하는 과정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장대호는 현재 일산동부경찰서 유치장에 수감, 오는 23일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으로 송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