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미지투데이(해변가)
출처 : 이미지투데이(누드비치의 시작의미는 '자연으로 돌아가자'?)

누드비치는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럽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국가에서는 낯선 문화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아직은 누드비치에 대한 안 좋은 시선도 있지만 누드비치의 본질은 ‘자연으로 돌아가자’에 있다. 누드비치는 나체주의 문화(FKK- Frei-Körper-Kultur)에서 파생되었다. 나체주의 문화는 산업혁명 이후 인간의 본능을 얽매는 도구에서 벗어나 완전한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시작되었으며 자연으로 돌아가는 방법 중 하나는 거추장스러운 옷을 벗고 완벽한 자연인으로 돌아가는 것이라 여겼다. 이 문화는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옷을 걸치지 않고 야영을 하거나 스포츠를 즐기고 해변가에서 누드로 일광욕을 즐기는 등의 문화가 생겼고 이는 누드비치로까지 이어졌다.

 

누드비치는 어디에?

누드비치는 나체주의자들의 추진으로 유럽에서 시작하여 점차 영역이 넓어져 미국 등 세계 각국으로 확대됐다.

독일 부네16

독일 북프리지아 제도 질트 섬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생긴 누드비치로 알려져 있다. 시원한 바람, 깨끗한 모래사장, 거친 파도가 두드러진 해변으로 휴식을 취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프랑스 카프다드 누드비치

프랑스 남부의 카프다드는 지중해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도시로 레스토랑, 카페, 바, 나이트 클럽 등이 있으며, 워터파크, 수족관, 놀이동산 등 구경하고 놀 수 있는 공간도 많다.

그리스 미코노스 섬 파라다이스 해변

전 세계적인 게이 누드비치로 유명하며 밤새도록 클럽 음악이 끊지 않아 가장 섹시한 바닷가로 알려져 있다.

 

누드비치에서의 주의사항은?

누드비치는 일상의 모습과는 다른 문화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한다.

수건 챙기기

누드 비치에서는 누구나 옷을 벗고 있기 때문에 공용으로 사용하는 의자 등을 이용할 경우 수건을 깔고 착석하도록 해야 한다.

촬영 금지

이는 평소에도 문제가 되지만 모두가 나체인 누드 비치에서는 더욱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다.

쳐다보지 않기

처음 보는 광경이기 때문에 눈이 휘둥그래 할 수 있다. 하지만 남의 몸을 쳐다본다면 이는 성희롱에 해당된다. 역지사지로 누군가가 나의 몸을 뚫어지게 쳐다본다고 생각한다면 아무리 누드비치일지라도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