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미지투데이(배우 강지환이 성폭행·추행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출처:이미지투데이(배우 강지환이 성폭행·추행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배우 강지환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9일 오후 10시 50분쯤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 체포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지환은 소속사 외주 스태프 여직원 A 씨와 B 씨 2명과 자신의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 씨를 성폭행하고 B 씨를 성추행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A 씨 등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피해 여성 중 1명은 오후 9시41분쯤 서울에 있는 친구에게 “탤런트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라는 내용의 휴대전화 메시지를 보내 신고를 부탁했다.

 

경찰은 친구의 신고를 받고 강지환 자택으로 출동해 A 씨 등으로부터 “잠을 자던 중 성폭행을 당했다”라는 진술을 확보하고 강 씨를 긴급 체포했다.

 

강지환은 경찰에서 “술을 마신 것 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라며 “눈을 떠보니까 A 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로 경찰에서 1차 조사를 받은 뒤 유치장에 입감됐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강 씨가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는 것 외에 확실히 밝힐 수 있는 부분은 없다”라며 말을 아꼈다

 

강지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0일 오후 “우선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인사 드리게 되어 유감이다”라며 아래와 같이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공식입장 전문

 

우선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최근 불거진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 또한 피해자 역시 함께 일하던 스태프이자 일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섣불리 입장을 전하기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강지환은 현재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 주연으로 출연 중이다. 조선생존기 측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아직 촬영이 남아있는 상태”라며 “추후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