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미지투데이(현직경찰관이 술에 취해 지구대경찰을 폭행했다.)
출처:이미지투데이(현직경찰관이 술에 취해 지구대 경찰을 폭행했다.)

술에 취해 PC방에서 난동을 부리다 지구대 경찰까지 폭행한 현직 경찰관이 대기발령 조치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24일 서초경찰서 소속 이모(47)경위를 재물손괴 및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경위는 지난 21일 밤 10시 20분쯤 관악구의 한 PC방에서 음주 상태로 컴퓨터를 사용하다 모니터를 향해 마우스를 던지는 등 소란을 피워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 경위는 체포된 뒤에도, 지구대에서 집에 가겠다고 고함을 치면서 소란을 피웠고, 이 과정에서 자신을 말리던 지구대 소속 경찰의 뺨을 때리는 등 폭력을 휘둘렀다.

해당 사실을 통보 받은 서초경찰서는 이 경위를 지난 22일 업무에서 배제하고 대기발령 조치했다.

이 경위는 조사과정에서 “컴퓨터가 켜지지 않아 마우스를 당기면서 액정이 훼손된 것이고 고의성은 전혀 없었다"며 주장을 내세워 자신의 범죄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또한 “경찰의 뺨을 때린 기억은 전혀 없고 밀쳤던 정도만 기억난다"고 전했다. 

경찰은 간단한 조사 후 이 경위를 귀가조치를 시키고, 조만간 다시 소환해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할 계획이다. 

서초경찰서는 수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징계위원회를 열어 처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초경찰서 관계자는 “아직 경찰 조사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청문감사관실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