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시완이 군 복무 당시 일반 병사보다 2배 많은 휴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17일 임시완 소속사 플럼액터스 측은 “임시완은 지난 2017년 7월11일 경기도 양주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5주간의 군사 기초훈련을 마친 뒤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교로 발탁됐다”며 “군 입대 2개월 만에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될 정도로 성실히 군 복무를 이행했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에 재능기부 등을 통해 대민 지원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하였으며 2019년3월27일 만기 전역했다”고 전했다.

이어 소속사 관계자는 “임시완이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 위한 병가, 평창 동계 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돼 받은 위로 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 등이 있다”고 설명하면서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 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 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소속사 측은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 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날 한 매체가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중 일반 병사 보다 2배 많은 123일의 휴가를 나왔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국방부가 국회에 제출한 ‘연예인 출신 군인의 군 복무 실태’ 자료를 토대로 2016~2018년 입대한 연예인 16명 중에서 임시완이 가장 많은 휴가를 받았다고 전하면서 임시완이 총 123일의 휴가를 나와 전체 군 복무 기간 가운데 약 20%를 영외에서 보냈다고 보도하면서 논란이 시작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행사 때문에 받은 휴가가 많은가 보네”, “123일이 많아 보이긴 하지만 특혜까지는 아닌 것 같다”, “임시완 잘못은 아닌듯” 반응과 “많이 가긴 많이 갔구만 뭘 일반 병사는 50일 전후 아닌가?”, “뭔 휴가가 저리 많냐ㅡㅡ 저게 공평하냐?” 등등의 극과 극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3월27일 전역한 임시완은 웹툰 원작의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 캐스팅돼 작가 지망생 윤종우 역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2010년 제국의 아이들로 데뷔한 임시완은 2012년 ‘해를 품은 달’에서 어린 허염 역할로 활약하면서 배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2013년 영화 ‘변호인’과 2014년 ‘미생’의 장그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