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미지투데이(머리 감는 시간에 따라 관리방법이 달라진다.)
출처 : 이미지투데이(머리 감는 시간에 따라 관리방법이 달라진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갖기 위해서는 머리 감기는 필수이다. 개개인에 따라 아침에 감는 이들과 저녁에 감는 이들이 있다. 실제로 아침과 저녁 중 언제 감는 것이 좋을까?

일반적으로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

외출 후 그동안에 쌓인 각종 먼지와 피지, 노폐물이 뒤엉켜 두피와 모발에 붙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씻어 내주지 않으면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어 비듬과 탈모의 원인이 된다.

또한, 밤10시와 새벽3시 사이에 두피와 모발이 재생되기 때문에 만약 머리를 감지않고 그대로 자버린다면 원활한 모발의 재생을 방해하는 원인 중 하나다.

하지만 저녁에 머리를 감을 때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샤워 후의 나른함에 모발이 젖은 상태로 잠이 들면 오히려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면 아침에 머리 감는 것이 잘못된 것일까?

아침에는 주로 바쁘기 때문에 제대로 샴푸를 하지 않고, 머리카락을 말리지 못한 상태로 나가는 경우가 적지않다.

이러한 경우, 위에서 언급 했듯이 머리카락 건조를 확실히 하지 않는다면 세균 번식의 위험이 높아 샴푸 및 물기를 완전히 헹구고 말려줘야 한다.

공통적으로 저녁과 아침에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머리카락 말리기'이다.

머리카락은 자연적으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사실상 쉽지 않다. 드라이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찬바람을 이용해 말리는 것이 좋다. 

뜨거운 바람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비듬을 유발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저녁에 머리 감는 것이 좋지만, 말리는 방법에 따라 두피와 모발의 건강이 달라진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