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공 이미지

5월 29일 수요일 오후 3시 삼성동 소재 백암아트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 청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주한외국인 평화통일 스피치대회가 개최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는 민주적 평화통일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기구로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주한외국인 스피치대회에서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주한외국인 청년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주한외국인 평화통일 스피치대회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가나, 독일, 호주, 중국, 캐나다, 모로코 국적을 가진 외국인 청년들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2019 주한외국인 평화통일 스피치대회 대상자는 ‘루비와 떠나는 평화통일 여행’이라는 주제로 직접 평양 여행을 통해 현지의 모습을 보여주며 스피치를 진행한 호주에서 온 복루비씨 차지했다.

금상은 ‘노래로 불러보는 통일’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로미나씨, 은상은 ‘평화를 향한 머나먼 길’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추유린씨, 동상은 ‘내 마음 속 한반도 통일평화’에 대해 발표한 이흔옥씨가 수상했다.

2019 주한외국인 평화통일 스피치대회 참가자는 '의미 있는 대회에 참가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렇게 유익한 대회가 또 개최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스피치대회를 주최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깊은 감사를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