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그룹 출신 윤지성이 14일 강원도 화천군 신병교육대대를 통해 현역 입대한다.
이로써 윤지성은 워너원 멤버 중에선 처음으로 군복무를 시작하게 됐다.

윤지성은 지난 4일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올해 이별을 많이 겪게 하는 것 같아 그게 무엇보다 가장 많이 미안하다. 그래도 나는 팬들을 걱정하지 않겠다. 내가 지금까지 지켜본 팬들은 단단하고 강하다. 팬들도 내 걱정하지 말라. 건강하게 조심히 잘 다녀오겠다”고 팬들에게 미리 입대 소식을 알렸다.

또한 윤지성은 군입대를 앞두고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출처: 윤지성 SNS(트위터) – 윤지성이 입대 전 SNS를 통해 깜작 신곡을 발표했다
출처: 윤지성 SNS(트위터) – 윤지성이 입대 전 SNS를 통해 깜작 신곡을 발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윤지성이 깜짝 발표한 신곡 '동,화(冬,花)'는 19일 발매되며,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나긴 겨울 끝에 마침내 환한 꽃을 피운 윤지성은 신곡을 통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노래로 전할 예정이다.

윤지성은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최종 순위 8위를 기록하며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그룹 내 리더의 역할도 충실히 했으며, 데뷔 후 음원차트 올킬 뿐만 아니라 각종 시상식 대상 수상, 해외 투어 등으로 인기를 입증 했다.

2018년 12월 31일 워너원 종료 이후 지난 2월 솔로 가수로 새 출발하며 존재감을 나타냈으며, 뮤지컬 ‘그날들’ 주연으로도 무대에 올라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