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사이드뷰 -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출처 : 사이드뷰 -  여행지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유럽

최근 많은 이들이 시간을 내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까지 장거리여행을 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9년 1월 국제선 여객이 전년 대비 6.6% 증가했다. 특히 유럽 노선은 14.4% 증가세를 보일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로 꼽힌다.

유럽에는 독일, 프랑스, 체코 등 아름다운 나라가 많아 신혼여행지로도 많이 꼽는 곳 중 하나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문화가 많이 다르고 아름다운 모습의 이면에는 실망스러운 부분들이 많아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소매치기

우리나라에서는 카페에 노트북, 핸드폰, 지갑 등을 놓고 화장실을 가도 물건이 그대로 있을 정도로 치안이 좋은 나라로 꼽힌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유럽은 그렇지 않다. 다양한 수법으로 소매치기를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곳이 바로 유럽이다.

소매치기범들의 주 타겟은 바로 여행객들이다. 여행객들이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메라, 휴대폰 등 소매치기범들이 가져가기 좋게 두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유럽 여행시에는 귀중품이나 현금, 여권은 호텔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을 하고 현금은 쓸 만큼만 몸에 지니고 다녀야 하며 목에 걸 수 있는 카드지갑을 이용하면 좋다. 또는 힙색이나 크로스백을 이용하여 앞으로 메고 다니며 자물쇠로 잠그는 것이 좋다.

비상식량

유럽의 경우 파스타, 피자 등 느끼한 음식 위주로 있기 때문에 김치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입맛이 안 맞을 수 있다.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경우 즐거운 여행이 고통의 여행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간단한 라면을 챙겨가거나 한국 음식을 파는 마켓 등의 정보를 미리 알아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유럽국가 중 EU회원국이어도 유로를 쓰지 않는 국가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야한다. 또 여행자 보험을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하는 국가도 있어 여행자보험 서류는 항상 챙겨서 다니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