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사이드뷰 -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
출처 : 사이드뷰 -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있는 하와이에서 사람들이 여행을 즐기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 기사와 달리 결혼하기에 앞서 현실의 벽에 부딪히는 내용이 많다. 신혼여행의 경우 일반 회사원이라면 휴가를 5일 정도 받게 되기 때문에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이기에 많은 이들이 신혼여행지를 선택하기에 까다로울 것이다. 또 신혼집을 구하기 위해서는 비용, 위치 등 알아봐야 할 사항들이 많다.

 

신혼여행

많은 예비부부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허니문일 것이다. 그러기에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은데 비용, 시간, 취향에 따라 신혼여행지를 선정한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정해진 날짜 안에 여행을 다녀와야 하기에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아메리카, 유럽을 배제하기도 한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서 각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신혼여행지 TOP5를 선정해보았다.

하와이

태평양 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의 영토로 영어를 쓴다. 우리나라에서는 약 8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리며 건조하고 강한 햇빛을 가지고 있지만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가장 적합한 여행지로 꼽힌다.

몰디브

몰디브 제도는 인도양 중북부에 섬들로 이루어진 공화국이다. 섬 전체가 리조트로 개발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영화 내부자들에서 이병헌의 대사로 인해 유명한 곳이다.

유럽

관광을 좋아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비행시간은 10시간 이상의 장시간 비행을 하게 되지만 유럽의 분위기와 건축물들의 사진은 정말 아름답다. 특히 유럽 내에서도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등이 인기가 많다. 하지만 신혼여행은 길지 않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다니기 어렵다.

칸쿤

멕시코에 위치해 있으며 비행시간은 무려 17시간이 넘는 시간이 걸린다. 연중 내내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날씨이며 미국과 가깝기 때문에 미국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다.

발리

인도네시아의 자바 섬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각종 휴양시설이 갖춰져 있어 고급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발리는 해변이 유명할 뿐 아니라 바다 위로 비치는 노을, 유흥 문화 등 많은 커플들이 만족하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신혼여행사 허니문리조트 진귀한 차장은 “신혼여행지의 경우 휴양지와 관광지 중 먼저 선택을 하고, 예산에 따라 신혼여행지를 결정하는 것이 빠르게 여행지를 결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혼집

결혼 준비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신혼집 구하기는 체크해야 할 사항이 많으며 부부가 함께 첫 시작을 할 집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봐야 한다.

신혼집 선정할 때 크게 위치, 계약형태, 예산 3가지를 확인 해야 한다.

계약형태 및 예산

계약형태로는 매매, 전세, 월세로 나뉘는데 먼저 매매의 경우 이사에 대한 부담이 덜하고 원하는대로 집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부동산 시장에 따른 이익이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세금의 부담이 있다. 전세는 세금이 없으며 전세자금 대출이자도 저렴한 편이어서 추가지출이 적다. 최근에서 버팀목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 있어 더욱 저렴한 이자로 전세집을 마련할 수 있다. 월세는 단기간에 살기 좋으며 적은 금액으로 준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매달 지출이 생기는 단점이 있다.

위치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직장인의 경우의 거리와 교통편이다. 또한 집 주변의 편의시설이나 분위기와 환경을 따져봐야 한다. 마트, 시장, 공원 등 근처에 배치되어 있다면 생활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추가로 자녀출산 계획에 따른 집크기, 신혼집에 거주할 기간 등 꼼꼼하게 확인하여 신혼집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