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저소득 장애인 의료비-보장구 및 보조기기 지원사업 알림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출처: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제공 이미지


경기도(장애인복지과 과장 차종회)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가 18일 누림센터에서 경기도 장애 복지 담당 공무원 92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의 장애인복지사업인 ‘경기도 저소득 장애인 의료비-보장구 및 보조기기 지원사업’과 ‘보건복지부 보조기기 교부사업’ 등을 안내하고 지원되는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장애인복지사업 수행 과정과 주의사항, 2019년도 변경된 사업 지침 등을 공유하고 지자체별 담당 공무원의 고충 사항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복지사업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도 경기도 보조기기 공적급여사업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부했다.

경기도청 차종회 장애인복지과 과장은 “이번 장애인복지사업 교육을 통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 공무원들이 장애인들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아직 국내에서는 보조기기에 대한 지원 방법이나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매우 어려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사업 담당 공무원들이 보조기기 지원 사업과 관련한 업무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도는 장애인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