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2019년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의 신규과제 모집에 앞서 참여를 희망하는 이공계 출신 경력단절 여성과 연구기관의 수요를 파악하고 사전 매칭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비공고를 3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비 공고 기간 동안 이력서를 등록한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과 채용공고를 등록한 연구기관이 매칭되어 이번 공고 사업을 신청할 시 가점부여 및 선채용의 우대사항이 적용된다.

이 공고는 예비공고가 종료된 뒤 3월 11일부터 4월 10일까지 31일간 실시된다. 2017년과 2018년에는 신규과제 모집이 연 2회(상반기, 하반기 각 1회) 진행된 것과 달리 2019년에는 상반기에만 신규과제를 모집한다.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을 연구인력이 필요한 출연(연), 대학(연), 기업(연) 등의 연구기관과 매칭하고 이들이 연구현장에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인건비 및 연구활동비와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신청요건은 이공계 석사 이상 학위(또는 동등학력) 소지자이며 임신·출산·육아·가족구성원 돌봄·건강·계약만료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또는 해당 사유로 미취업 중인 여성이다. 사업신청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참여기관의 신청 자격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또는 제14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기관이거나 연구소기업 등으로 정부지원금 대비 30% 이상 기관부담금을 대응하고 채용한 경력단절 여성의 4대 보험 및 퇴직금을 필수로 제공하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및 과학기술분야 연구기관은 WISET의 WE두드림사이트를 통해 2월 18일(월)부터 3월 10일(일)까지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