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오, Q63 블루투스이어폰 5.0 완전무결 제품 출시
오베오, Q63 블루투스이어폰 5.0 완전무결 제품 출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2.06 12: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블루투스 이어폰 전문 브랜드 오베오(OVEVO)가 블루투스 5.0 버전을 탑재한 고성능 무선이어폰 ‘Q63’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베오의 ‘Q63’은 블루투스 5의 안정적인 속도, HI-FI 사운드, 자동 전원 제어, 자동 페어링, 고해상도 음질, 6~8시간의 재생시간, IPX 5 수준의 방수력, BOSE 튜너, Dual 양쪽 이어버드로 통화 기능 등을 강조하여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오베오의 ‘Q63’은 자동 전원 제어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됐는데,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뽑기만 해도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기존에 연결 돼있던 기기와 자동으로 페어링을 시도한다. 다시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그리고 생물학적 섬유의 다이어프램 무빙 코일 혼(Horn) 및 상위 버전 칩을 지원하며 Noise Canceling Technology(소음 제거 기술)로 HI-FI CD급으로 더욱 선명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담아냈다.

이전 작들보다 더욱 스마트해진 노이즈 제거 기능과 피로도 적은 착욤감, Bluetooth 5와 HD 소음 제거 기능 마이크로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지능형 소음 감소가 가능하여 편안하게 통화가 가능하다.

오베오는 튜너도 신경을 많이 쓰기로 유명한데, ‘Q63’은 보스(BOSE)의 튜너를 사용하여 따로 튜닝할 필요없이 저·중·고 전역에 걸쳐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오베오의 자체 기술력으로 전문 엔지니어가 튜닝하였으며, 튜닝 어플이나 튜너 없이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베이스가 강하고 중간톤은 선명하며 고음에서 소리의 파열없이 쾌적한 음성을 제공한다.

가장 최적화 된 사운드를 제공하여 전문적인 기술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이 사용해도 불편한이 없도록 제작되었다.

오베오의 ‘Q63’은 IPX5레벨의 방수 기술을 탑재하였는데, 이는 3분 동안 모든 방향으로 6.3mm의 물스프레이(분당 12.5L)방수 레벨이다.

운동으로 흘리는 땀, 비 바람이 심한 날, 습도가 높은 날 등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수준의 방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단, 이것은 실험에 의한 것으로 절대! 직접적으로 물줄기를 뿌리지 말고 침수에 주의하여야 한다).

또 하나 놀라운 점은 AAC 코덱을 지원한다는 것인데, AAC 코덱은 기존 mp3, APT-X보다 음질이 뛰어나고 압축률이 우수하며 보다 효율적이면서, 음질은 CD의 원본가 비슷한 음질을 가진 코덱이다.

AAC는 향상된 압축 기술로 인해 작은 크기의 파일에서도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하며, 높은 음 분해 능력을 통해 최대 96kHz(CD음질이 44.1kHz)까지 샘플링 할 수 있다.

그리고 디코딩 시(음 재생 시) 좀 더 작은 시스템 사양을 요구한다.

오베오의 ‘Q63’은 더욱 강력해진 칩과 블루투스 5.0 버전의 사용으로 끊김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고사양 게임에서도 HD 사운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소리의 밀림 현상도 없고 좌·우 음향 포지션으로 소리의 방향을 읽을 수 있다.

블루투스 5는 이전 작인 4.2 버전에서 비약적으로 상승한 스펙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최대 속도와 최대 거리를 선택적으로 전송거리를 희생하는 대신

최대 속도를 2.0Mbps 로 ‘2배’ 늘일 수도 있다. 반대로 전송 속도를 희생하는 대신 전송거리를 최대 ‘4배’로 늘일수도 있다.

즉 블루투스 5의 장점은 최대 속도와 최대 거리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패킷의 최대 길이를 늘려서 페어링 없이 통화하는 비 연결 데이터 브로드캐스트 용량은 8배가 향상됐다.

전송폭 증가는 더 많은 IoT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고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저전력 블루투스(BLE) 연결을 통한 실내측위, 블루투스 비콘 기술에 관련된 서비스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오베오의 ‘Q63’에 이전 제품들엔 없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다. ‘듀얼 통화 기능’이 추가 된 것인데, 진정한 무선 기술로 보조 이어셋이나 주 이어셋과는 관계 없이 통화 시, 양쪽 이어버드로 통화가 가능하다.

통화시 ‘MFB’이라는 ‘Multi Function Button’ 기능으로 통화 제어가 가능해졌다.

오베오의 ‘Q63’은 저소비 전력칩으로 고효율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데, 회로를 최적화하여 매우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블루투스 5.0의 저전력 소비 기술로 기존 이어셋이 ‘2~3시간’의 재생 시간이었으나, Q63은 음악 재생 시간은 ‘6~8시간’으로 대폭 향상 됐다. 충전용 케이스는 이어버드를 세 번 충전할 수 있다(50%볼륨기준).

오베오의 ‘Q63’은 4.5g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주목할만 하다. 45도의 앵글 디자인으로 착용감은 좋아지고 피로도는 낮아졌으며 독특한 형태의 실리콘 이어캡은 쉽게 떨어지지 않게 해준다.

오베오 공식수입원 온마트코리아의 박선기 대표는 “Q63은 기존 블루투스무선이어폰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이다. 블루투스5 칩을 착용하였고, 양쪽 이어버드로 통화가 가능하며, 영상 스트리밍시 싱크 갭이 현저히 줄었다”며 “이 모든 기능들이 고작 가로 17mm, 4.5g 무게의 이어버드 안에 담겨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오베오는 블루투스 이어폰&스피커 전문 브랜드로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장 행진을 기록하며,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감각도 인정받고 있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마트코리아 개요

온마트코리아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생각하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젊은 IT 기업이다.

출처:온마트코리아
언론연락처: 온마트코리아 홍보팀 박선기 대표 02-3272-032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온마트코리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 2018-12-07 11:09:50
요새 ㄴ코드리스도 가격이 낮아져서 가격이 중요할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