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소아암 환자 쉼터 후원
롯데카드-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소아암 환자 쉼터 후원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2.0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롯데카드(대표이사 김창권)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덕수)이 6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소아암 환자 쉼터 개소를 위한 기금 2억2천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6년 6월 국내에서 최초로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위한 전문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롯데카드 기금을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근처에 지방 거주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원룸형 쉼터 한 곳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금을 전달한 롯데카드 김성식 기획부문장은 “대부분의 소아암 치료 병원이 대도시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 거주 환자와 가족들이 머물 곳을 찾지 못해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쉼터를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롯데카드는 2014년 ‘롯데 아이러브부산카드’ 적립 기금으로 소아암 전문지원센터 ‘부산나음소아암센터’를 건립하는 등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출처: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언론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대외협력팀 이별님 사회복지사 02-766-76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