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홍백가합전’ 출연에 이어 일본 돔 투어 개최까지 확정됐다.

지난 14일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2년 연속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알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매년 12월31일 방송되는 ‘홍백가합전’은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의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 40%를 상회할 만큼 국민적 인기가 높은 일본의 대표적인 연말 특집 프로그램이다.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NHK ‘홍백가합전’ 출연에 대해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출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2년 연속 출연은 일본에 진출한 K팝 걸그룹 중 최초”라고 밝혔다. 

또한 15일 오전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 돔 투어 개최 일정도 알렸다. 일정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내년 3월21일 오사카 교세라 돔, 3월29일과 30일 도쿄 돔, 4월6일 나고야 돔 등 현지 3개 도시서 4회 공연의 돔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돔 투어 진행이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도쿄 돔을 입성하게 됐다.

한편 트와이스가 2018년 일본에서 발매한 3장의 음반 판매량도 10월 출고 기준 135만 1624장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