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오는 15일부터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전했으며, 덧붙여 “원부자재 가격 및 입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새우깡이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 판매되고 있으나 가격 인상으로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출고 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 꿀꽈배기(90g), 자갈치(90g), 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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