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안시성이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와중에 오늘(21일) 북미에 첫 개봉 되었다.
안시성은 상당한 수의 스크린을 확보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안시성 북미 배급사 WellgoUSA는 “안시성을 북미에 배급하게 돼 기쁘다. 안시성의
초대형 전쟁 액션을 큰 스크린에서 봤을 때 더 돋보일 것이라 생각되고 시대와 공간을 뛰어
넘어 관객들을 열광케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안시성은 현재까지 총 32개국에 선 판매됐다. 아메리카 대륙의 미국, 캐나다 및 오세아니아 대륙의 호주, 뉴질랜드 포함 12개국, 필리핀, 베트남, 영국, 아일랜드,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 아시아 대륙과 함께 독어권 국가 8개국이 포함됐으며, 안시성은 대한민국 개봉과 함께 거의 동시기인 10월에 호주, 뉴질랜드, 영국,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 전 세계 극장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전세계 동시기 개봉 및 해외 선 판매 쾌거를 거둔 영화 안시성의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판다 관계자는 “올해 칸 국제영화제부터 바이어 초청 및 해외 세일즈를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킨 안시성은 북미, 영국, 아시아 등 동시기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화려한 액션으로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 유럽 및 남미 국가들에서도 조만간 추가 세일즈 성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화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로 지난 19일 개봉해 현재 상영중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