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은 나눔, 일자리는 이음’, 보건복지부 운영 사업
청계광장 국민참여관, 26일~27일까지

출처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보건복지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2 노인일자리 주간’을 개최한다)
출처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보건복지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2 노인일자리 주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는 노인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과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을 제고하기 위해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2 노인일자리 주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청계광장 내 국민참여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 일자리와 관련된 22개의 부스가 운영되어 여러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부스 운영은 이틀동안 오전11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이다.

청계광장의 부스에서는 노인 일자리 사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계천의 양 사이드를 활용하여 부스를 설치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노인들의 전문적인 경력 활용을 통해 일자리를 소개하며 재능 활용으로 나눔 및 돌봄을 하는 여러 사업도 소개된다. 또한 노인 일자리를 통해서 생산된 제품 및 각종 먹거리 등이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온라인 국민참여관에 접속하면 퀴즈, 퍼즐 풀기 등의 여러 이벤트 참여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외출이 어려운 경우라면 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다.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노인일자리 여기’(www.seniorro.or.kr)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일자리 정책 및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